경제
"마스크팩 붙이고 에센스 바르는 4050세대 늘었다"
입력 2018-10-29 11:07 
[사진 제공 = 티몬]

티몬은 지난 7월 27일부터 이달 26일까지 최근 3개월 동안 연령별 남성 뷰티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50세대 남성이 직접 뷰티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조사 기간, 남성의 뷰티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상승했다. 특히 40대 남성이 구매한 뷰티 상품 매출은 28%, 50대 남성 매출은 53% 증가했다. 그동안 미용 관련 제품을 직접 구매하지 않았던 4050세대 남성들이 최근 깔끔한 외모를 경쟁력으로 인식하는 사회적 분위기 탓에 적극적으로 화장품과 바디케어 제품을 구입하기 시작했단 게 티몬의 분석이다.
임석훈 티몬 리빙실장은 "경제적 안정감을 바탕으로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영포티(Young Forty)뿐 아니라 이제는 영피브티 남성이 뷰티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탄력, 미백 등 피부 고민에 따라 마스크팩과 에센스를 구입하는 적극적인 소비자도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40대 남성이 주로 구입한 뷰티 상품은 에센스로, 관련 매출이 221% 급증했다. 간단하게 붙이고 뗄 수 있는 마스크시트 매출 역시 31% 상승했다. 클렌징폼과 클렌징 비누, 클렌징 오일 등 클렌징 제품 매출은 10% 뛰었다. 50대 남성의 에센스 매출은 275%, 마스크시트는 41%, 클렌징군 제품은 13% 올랐다.

이달 들어 갑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지자 클렌징과 보습 제품 매출이 더욱 급증했다. 40대 남성의 10월 에센스 매출은 357%, 마스크시트는 117%, 클렌징 제품은 479% 증가했으며, 50대 남성의 경우 관련 매출이 각각 620%, 73%, 47% 늘었다.
이에 따라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가을철 피부를 지키기 위한 뷰티페어를 실시한다. 아모레퍼시픽, 미샤,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유명 브랜드 특가 상품을 뷰티페어 기간 동안 매일 5000원 할인 쿠폰을 더해 구입할 수 있다. BC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