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밴드 구남 리더 조웅, 신곡 ‘내가 뭘’ 깜짝 공개
입력 2018-10-26 21:44 
[MBN스타 손진아 기자] 밴드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이하 구남)의 보컬이자 기타리스트인 조웅이 자신의 신곡 ‘내가 뭘을 깜짝 공개했다.

조웅은 26일 오후 5시 자신의 사운드클라우드 계정을 통해 자신의 신곡 ‘내가 뭘의 데모 음원을 깜짝 무료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내가 뭘'은 쓸쓸한 기타 연주와 조웅 특유의 창법이 어우러져 계절과 잘 어울리는 데모 트랙이다.

특히 이번 데모는 지난해 깜짝 공개했던 '기분'에서 따스한 태양을 노래했던 것과는 대조적으로 계절에 어울리는 쓸쓸한 가사가 엿보인다.


조웅은 솔로 아티스트로써 2016년 BANA에 합류한 그는 내년 상반기에 발표할 자신의 첫 번째 솔로앨범을 작업 중이다.

밴드 구남의 전곡을 작사, 작곡한 조웅은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창법과 뛰어난 기타 연주를 통해 평단에서 ‘세계에서 유일한 밴드라고 입을 모으는 구남의 독특한 음악적 스타일을 만들었다. 그가 이끄는 구남은 장르를 규정하기 힘든 독보적인 사운드로 2007년 데뷔 이래 앨범을 낼 때마다 한국대중음악상 후보에 오르는 등 평단과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조웅이 공개한 이번 신곡 '내가 뭘'은 조웅의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과 BAN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