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최초 대단지 주거용 오피스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견본주택이 25일 공개된다.
24일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이마트 시지점 부지인 수성구 신매동 566-3번지 일원에 건립된다.
지하 5층~지상 46층 4개 동(주차대수 892대)에 총 686실 규모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기준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가 들어서는 수성구 시지권은 대구지하철 2호선을 따라 형성된 대구 동부권 주거 중심지로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곳이다.
각종 스포츠활동과 주말여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구스타디움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야구장)가 인접해 있다. 또 대형 마트와 대구시립미술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높이가 46층에 달해 시지권 내 주거시설 가운데는 최고층에 달하는 높이다. 여기에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교통 여건도 대구지하철 2호선 신매역과 바로 인접해 있고 수성구 명문학군을 누릴 수 있어 학령기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에는 코오롱글로벌이 구축한 음성인식이 접목된 지능형 홈IoT(사물인터넷) 플랫폼 '하늘채 IoK(아이오케이)' 가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모바일앱과 음성으로 편하게 조명, 가스, 난방 등의 빌트인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다. 동시에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IoT가전의 제어와 상태확인도 가능하다. 각 동마다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가 설치되고 전 세대는 물론 공용부까지 100% LED조명이 적용되는 등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되고 특등급 내진설계도 적용된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928-2번지에 마련된다.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