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챔피언스리그 호날두 환대받자 포르투갈도 감동
입력 2018-10-24 10:42 
챔피언스리그 유벤투스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친정팀 맨유와의 원정경기를 마치고 현지 팬의 변함없는 성원에 감사를 표하는 모습, 사진(영국 맨체스터)=AFPBBNews=News1


챔피언스리그 역대 최다득점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가 친정팀에서 극진한 대우를 받자 조국 포르투갈도 흐뭇함을 감추지 않고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 소속으로 24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유와의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3차전 원정경기(1-0승)를 치렀다.

2003~2009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맨유 소속으로 292경기 118득점 68도움으로 1번째 전성기를 누렸다.

포르투갈 4대 축구 매체 중 하나인 ‘마이스푸테볼은 챔피언스리그 맨유 유벤투스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를 가득 메운 홈팬들이 경기가 끝나자 옛 우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박수갈채와 찬사를 보내며 작별하는 모습은 소름이 끼칠 정도였다”라고 전했다.


‘마이스푸테볼은 챔피언스리그 맨유 유벤투스전은 홈팀 서포터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옛 공헌을 잊지 않았음을 보여줬다”라면서 팀의 패배도 과거의 아이돌에게 경의를 표하길 원하는 그들의 감정을 무디게 만들진 못했다”라고 보도했다.

챔피언스리그 맨유 유벤투스전 종료 후 올드 트래퍼드의 현지 팬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옛 응원가를 지창했다.

자국이 낳은 사상 최고의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타국에서 존중받는 광경은 포르투갈인에게도 남다른 기분이 들게 하는 모양이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