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배반의 장미’ 손담비 “첫 주연, 긴장과 두근거림의 연속” [M+인터뷰①]
입력 2018-10-23 12:45 
최근 영화 ‘배반의 장미’에 출연한 손담비가 MBN스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MK스포츠 천정환 기자
[MBN스타 안윤지 기자] 그간 브라운관에서만 모습을 보이던 손담비가 스크린에 모습을 드러냈다. 가수 활동 당시 자주 드러냈던 섹시함에 화려한 연기력까지 모두 갖춘 그가 첫 주연 작품으로 영화 ‘배반의 장미를 택했다.

지난 18일 개봉한 영화 ‘배반의 장미는 자신의 인생이 제일 우울하고 슬플 것이라 자부하는 3명의 남자와 1명의 여자가 만나 한날한시에 함께 가기로 결심한다. 닉네임 ‘최후의 불꽃 병남(김인권 분), ‘인생은 미완성 심선(정상훈 분), ‘행복은 성적순 두석(김성철 분) 그리고 마지막 한 사람 ‘배반의 장미 미지(손담비 분)가 도착하며 벌어진 하루를 그린다.

그는 아무래도 드라마와 다르게 큰 화면으로 나온다. 그래서 모든 게 너무 자세히 나와 처음에는 당황했는데 계속 보다 보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큰 스크린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손담비가 분한 이미지 역은, 미스테리한 비밀을 가진 채 그들 앞에 나타난 한 여성이다. 그는 영화 내내 짧은 원피스를 입고 섹시함을 강조한다.

외적으로 섹시한 이미지가 강하다 보니 짧은 원피스 한 벌만 입고 촬영했다. 어떤 기자님이 불편하지 않았냐고 하는데 정말 불편했다. 하지만 외적으로도 그렇고 연기적으로 필요해서 어쩔 수 없었다.”

최근 영화 ‘배반의 장미에 출연한 손담비가 MBN스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MK스포츠 천정환 기자

그는 그간 작품에서 액션이나 캔디형 역할을 주로 해왔으며 섹시한 느낌의 캐릭터 혹은 부잣집 딸 같은 도도한 이미지는 의도적으로 피해왔다. 그런데 이번 영화 ‘배반의 장미는 왜 택했을까.

가수할 때 섹시 이미지가 있었지만, 연기할 때는 완전히 드러내놓고 섹시하단 걸 해보지 않았다. 그동안 섹시한 이미지나 혹은 시크, 도도한 이미지가 있다 보니 그런 게 싫어서 피해왔다. 하지만 이미지 역은 내 원래 성격과 맞는 부분도 있었고 연기하기 괜찮았다. 또 가수 활동때 했던 표정이나 포즈가 이번 영화를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됐다.”

그의 도전에 대한 주변인들의 반응을 묻자 (정)려원 언니가 코미디가 많이 살려서 좋다고 하는데 단점도 얘기해줬다. 이런 이런 부분이 발음이 셌다고 하더라. 객관적인 평가를 한다. 려원언니는 독설가같은 면이 있다”고 답했다.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