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보광종건, 목포 백련지구 ‘골드클래스 9차 리더스뷰’ 12일 주택전시관 개관
입력 2018-10-12 17:01  | 수정 2018-10-24 13:41
골드클래스 9차 리더스뷰 투시도 [사진제공: 보광종합건설]
보광종합건설은 12일 목포 백련지구 A-1블록에 공급하는 ‘골드클래스 9차 리더스뷰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전용 69㎡·76㎡·79㎡A·B 35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공공주택 설계공모에 당선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개관 첫 날인 이날 방문객들은 공간설계와 최첨단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우선 전기차충전소, 드롭오프존, 공용창고 들어서는 지하공간은 자연채광이 들어오도록 설계했으며, 주차공간도 2019년부터 적용될 주차장법을 선적용, 기존 주차장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또 스마트키 하나로 주차위치, 공동현관, 세대현관, 무인택배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도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 냉장기능 무인택배시스템, 엘리베이터 호출기능, 세대, 독서실, 놀이터에 설치된 단지내 무선랜 AP, 단지생활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CCTV 및 범죄예방 시스템, IOT 원격제저 스마트홈 기반구축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세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와이드형 단지설계로 우수한 조망권도 확보했다. 사업지 인근에 용해1·2지구와 인접해 이곳의 기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백련유치원, 백련초, 청호중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아울러 목포IC, 고하대로, 용해지구로, 목포역(KTX·SRT)의 교통시설과 목포시청,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목포시 옥암동 일대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에서는 오는 11월 15일까지 매일 오후 2시에 추첨을 통해 골드바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