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윤종훈, ‘천상의 컬렉션’ 호스트 출격…사도세자 1인극 펼친다
입력 2018-10-12 15:12 
윤종훈 ‘천상의 컬렉션’ 사진=‘천상의 컬렉션’ 선공개 영상 캡처
[MBN스타 김솔지 기자] 배우 윤종훈이 ‘천상의 컬렉션에 호스트로 출연해 역사 지식을 전한다.

오는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1 역사 교양 프로그램 ‘천상의 컬렉션에서 윤종훈은 ‘사도세자 견도(犬圖)를 소개한다.

윤종훈은 지난달 배우 최여진의 ‘개스비 컬렉션 특집을 통해 ‘천상의 컬렉션과 첫 인연을 맺었으며, 프로그램 호스트로 출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견도(犬圖)에 얽힌 사도세자의 비극적인 역사 이야기를 생생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특히 직접 사도세자로 분한 그는 아버지 영조에 의해 뒤주에 갇혀 죽임을 당한 시점을 시작으로 1인극을 선보이며 ‘사도세자 견도(犬圖) 편의 포문을 열었다. 해당 오프닝 영상이 지난 8일 선공개되어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윤종훈은 올해 초 드라마 ‘리턴에서 재벌가 악벤져스 4인 중 한 명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외에 ‘응답하라 1994, ‘미생, ‘또! 오해영, ‘청춘시대, ‘왕은 사랑한다, 최근 종영한 ‘이리와 안아줘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눈도장을 찍었다.

오는 14일 첫 방송되는 MBC 새 주말드라마 ‘내 사랑 치유기에서는 눈치 제로 철부지 남편 박완승 역할로 주연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에도 기대를 모은다. 이에 앞서 선보이는 이번 역사 교양 프로그램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흥미를 자극할지 주목된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