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IDOL’ 뮤직비디오, 공개 43일만에 2억뷰↑자체 최고기록 경신
입력 2018-10-07 15:3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자체 최고 기록인 43일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인 ‘IDOL 뮤직비디오는 공개 43일만인 7일 오전 1시 13분경 조회수 2억건을 넘었다.
이는 지난 7월 2억뷰를 돌파했던 ‘FAKE LOVE(44일) 보다 앞선 기록으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조회수 자체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또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4122만뷰를 기록 중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돌파한 ‘DNA와 4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FIRE), 3억뷰를 돌파한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2억뷰를 돌파한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상남자, ‘봄날 등과 함께 ‘IDOL이 11번째로 2억뷰를 돌파하며, 한국 가수 최다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신나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쳐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6일(현지시간)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뉴욕 시티 필드에서 스타디움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호평을 받았다.
ksy70111@mkinternet.com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