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노후건물 개발 교육 `노후건물 리모델링·재건축 7기` 열려
입력 2018-10-05 19:06 
매경 부동산센터에서 주최하는 '노후건물 리모델링·재건축으로 수익 두 배 만들기' 7기 교육이 열린다. 기존 건물이나 노후 건물을 리모델링 혹은 재건축을 통하여 건물 가치를 높이는 교육으로 기본건물의 용도변경이나 MD 구성을 통한 개발사업의 활성화 전략, 리모델링·재건축 맞춤 컨설팅 등을 교육 목표로 진행한다.
노후 된 건물을 가지고 있는 건물주, 부동산 투자자, 건물 가치 상승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 임대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법인 등이 교육 대상이며, 이 교육은 노후 건물을 투자해서 리모델링을 통한 가치상승을 하는 방법, 소유한 건물의 MD 구성, 부동산 투자에 관한 기본적인 법률·세법·건축법 등을 알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두 번의 현장 교육을 통해 주변 환경에 알맞는 재건축, 리모델링으로 임대 수익 상승에 대한 분석도 진행한다. 교육은 부동산 전문가, 건축 전문가, 리모델링 전문가, 상권분석 전문가, 세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을 위주로 진행하며, 소유한 건물에 대한 분석도 동시에 진행한다.
‘노후건물 리모델링·재건축으로 수익 두 배 만들기' 7기는 10월 10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11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 장소는 3·4호선 충무로역 7번 출구 앞 매일경제 강의장에서 진행하며, 교육비용은 150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MK 부동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