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 송지효 이기광, 마지막 인사+본방 독려샷
입력 2018-10-01 13:5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종영을 앞둔 ‘러블리 호러블리의 박시후, 송지효, 이기광, 함은정, 최여진이 애정을 담은 마지막 인사와 함께 훈훈한 독려샷을 공개했다.
KBS2 월화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연출 강민경 지병현, 극본 박민주, 제작 HB엔터테인먼트러블리 호러블리 문화산업전문회사)는 설레는 로맨스와 오싹한 호러의 절묘한 조화를 보여 주며 ‘호러맨틱 코미디라는 새로운 장르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아왔다.
매회 충격을 안겼던 반전 엔딩과 ‘운명 공유체라는 독특한 설정 속 펼쳐진 로맨스는 어디에도 없는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러블리한 로맨스와 ‘호러블한 긴장감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은 만큼 종영에 대한 아쉬움 역시 커지고 있다. 이에 ‘러블리 호러블리 출연진들이 종영 소감과 함께 마지막 관전 포인트를 직접 공개했다.
먼저 ‘뭘 해도 되는 남자에서 ‘위기의 남자까지,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고군분투했던 필립 역의 박시후는 ‘러블리 호러블리라는 기나긴 대장정이 벌써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생각하니 아쉬운 마음”이라며 때로는 러블리한 로맨스로, 때로는 호러블한 미스터리로 여러분들을 찾아뵐 수 있어서 즐거웠다. 마지막 회까지 본방 사수 부탁드린다”며 끝까지 지켜봐 준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한 모든 비밀이 밝혀진 후 필립과 을순이 함께 행복한 사랑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며 최종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뭘 해도 안 되는 여자에서 ‘행운의 여신으로, ‘운명 공유체 필립과 함께 호러블한 운명을 개척해 나간 을순 역의 송지효는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끝이라니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무더웠던 여름부터 선선해진 지금까지 을순이와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함께 고생한 스태프, 배우분들 모두 수고하셨다. 마지막으로 ‘러블리 호러블리와 을순이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애정이 듬뿍 담긴 종영 소감을 밝혔다.
‘을순 바라기 순정 연하남이자 귀신 보는 오싹한 능력을 지닌 성중을 연기하며 또 다른 매력으로 여심을 흔들었던 이기광은 좋은 분들을 만나서 행복하고 즐겁게 촬영을 할 수 있었고, 성중이란 인물에 잘 몰입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 동고동락한 출연진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벌써 종영이라는 게 믿기지 않지만 무더웠던 여름부터 지금까지, 모든 배우분들과 제작진이 함께 만든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 성중과의 안녕이 더 기대되는 드라마였다”며 배우로서 한층 성숙해진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러블리 호러블리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는 끝인사도 잊지 않았다.
청순가련한 겉모습 뒤 소름 돋는 집착을 숨긴 윤아 역을 맡아 ‘질투의 화신으로 파격 변신에 성공한 함은정은 ‘러블리 호러블리와 여름을 잘 보내셨으면 좋겠다. 오랜만에 연기로 인사드리게 돼서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단짠단짠 로맨스와 미스터리한 사건까지 함께한 ‘러블리 호러블리. 마지막 회까지 긴장을 놓치지 말고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또 오싹한 이면을 드러낸 윤아는 과연 어떻게 될지, 필립 앞에선 약해지는 윤아의 잘못된 사랑 방식의 최후는 어떻게 될지 지켜봐 달라”고 마지막 관전 포인트를 짚기도 했다.
인기 드라마 작가로 남기 위해 친구 을순을 배신하고 살인을 사주하는 등 아찔한 사건들을 벌인 은영을 연기한 최여진은 러블리하고 호러블한 장면들로 때로는 코믹하고, 때로는 섬뜩했던 드라마가 종영까지 마지막 한 주만을 남겨뒀다”며 아쉬운 종영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필립과 을순은 과연 무서운 운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성중이 모든 수수께끼를 풀어낼지, 윤아의 마지막은 어떻게 될지, 귀신 들린 은영은 자신이 저지른 잘못을 글로 다 써내 죗값을 받을지 끝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최종회를 앞두고 막판 사이다 전개를 예고하는 ‘러블리 호러블리 29, 30회는 1일 오후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
skyb184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