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문재인 대통령, 유엔군 참전용사 등 청와대 초청 오찬
입력 2018-10-01 09:38 
대통령을 향한 `노병`의 경례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해 5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초청 오찬에서 6.25 참전 용사인 장현섭씨의 경례를 받고 있다. 2018.6.5 hkmpo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국군의날인 1일 현역과 예비역 장병 등을 청와대로 초청해 국군의날 경축연을 개최하고 오찬을 함께한다.
제70주년 국군의날을 맞아 유엔군 참전용사와 보훈단체 유족회 대표 등도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경축연은 청와대에서는 처음 열리는 행사다.
지금까지 경축연은 오전에 열리는 국군의날 기념식과 연계한 오찬으로 진행됐으나 현역과 예비역 장병들에게 제대로 된,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자는 뜻에서 이번에는 특별히 영빈관에서 예우를 갖춰 열리게 됐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인사말에서 평화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에게 사의를 표할 계획이다.

행사에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을 비롯해 역대 국방장관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한다.
정 장관이 포도주스로 건배를 제의할 예정이며 참석자들은 대형 햄버거와 초코파이로 만든 케이크를 자를 계획이다.
경축연에 참석하는 유엔군 참전용사는 총 24명으로, 이들은 미국과 영국, 프랑스, 캐나다, 터키, 호주 등에서 가족과 함께 한국을 찾았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