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이슈] ‘사랑을 했다’와 경합한 그 곡...아이콘, 오늘(1일) ‘이별길’로 컴백
입력 2018-10-01 07:4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아이콘이 ‘사랑을 했다, ‘죽겠다에 이어 ‘이별길로 또 한 번 히트를 노린다.
아이콘은 오늘(1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뉴 키즈: 더 파이널(NEW KIDS : THE FINAL)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이별길로 활동을 시작한다.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큰 사랑을 받은 아이콘은 ‘죽겠다에 이어 새로운 이별곡인 ‘이별길로 올해에만 이례적으로 ‘세 번째 컴백을 알렸다. 동시에 아이콘 표 ‘이별곡 3부작을 완성하게 됐다.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에 대한 노래다. 올 초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작업 당시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 경쟁을 마지막까지 펼쳤던 곡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신곡은 가을의 계절감과 잘 어울려 1년 가까이 공개시기를 기다려왔다는 후문.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 ‘이별길은 미디엄템포의 서정적인 곡이다. 이번 곡은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아이콘의 새 앨범에는 ‘이별길 외에도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담긴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