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UFC 손진수 데뷔전 패배…상대 너무 강했다
입력 2018-09-16 11:48  | 수정 2018-09-17 18:27
UFC 손진수 데뷔전 계체 후 모습. UFC 공식 홈페이지 및 SNS 계정은 손진수 로마자 표기를 잘못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사진=UFC 공식 SNS


UFC 손진수(25)가 메이저 무대 데뷔전에서 고배를 마셨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32)의 제자로 주목을 받았지만, 스승처럼 UFC 첫 경기에서 승전보를 올리진 못했다.

모스크바의 올림피스키 스타디온에서는 16일(한국시간) UFC 파이트 나이트 136이 개최됐다. 손진수는 1993년생 동갑내기 러시아 파이터 표트르 얀에게 만장일치 판정으로 졌다.

UFC 파이트 나이트 136은 대회사 25년 역사상 첫 러시아 대회였다. 손진수는 원정경기로 데뷔전을 치르는 악재 그리고 밴텀급(-61㎏) 기준 체중을 맞추지 못한 감량 실패라는 이중고에 짓눌렸다.

UFC 손진수-표트르 얀 전력 비교


대진부터가 좋지 않았다. 종합격투기 최대 랭킹 시스템 포털 ‘파이트 매트릭스는 표트르 얀이 손진수를 꺾기 전 메이저대회 1승이 전부인 시점에서도 UFC 밴텀급 16위라고 봤다.

UFC 공식 랭킹은 챔피언 포함 체급별 16명을 선정한다. 표트르 얀은 소속 단체의 공인만 받지 못했을 뿐 기량은 이미 밴텀급 톱 클래스라는 얘기다.

아마추어복싱과 무에타이가 장기인 표트르 얀은 UFC 파이트 나이트 136에서도 인상적인 타격을 보여줬다. 손진수는 적극성과 기술 모두 열세를 면치 못했다.

​UFC 손진수-표트르 얀 맞대결 공식 통계


표트르 얀은 ‘앱설루트 챔피언십 베르쿠트라는 종합격투기 단체의 밴텀급 챔피언을 지냈다. 미국 밖 최고라는 대회사에서 정상에 오를 정도로 실력이 검증됐다.

손진수는 이런 표트르 얀과의 원정경기에서 레슬링 우위는 확실히 보여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일본 DEEP 제6대 밴텀급 챔피언의 자존심은 지킨 UFC 데뷔전이었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