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내일 제주와 전남해안 장맛비..주말에 전국에 비
입력 2008-06-26 17:30  | 수정 2008-06-26 17:30
연일, 기분좋은 맑은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국 대부분에 구름이 조금끼는 가운데,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일부 내륙지방으로는 5밀리미터 내외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저녁에 약속있으신 분들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내일 오후늦게 제주남쪽바다에서 장마전선이 북상하겠습니다. 내일 제주와 전남해안지방으로 비를 뿌리기 시작해서, 토요일에는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오겠습니다.

(기상도) 내일 제주와 전남해안지방으로는 강한 바람과 함께, 오후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그리고 그 밖의 지방은 구름만 많은 날씨 예상됩니다.


(내일최저)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19도, 광주 20도 등으로 오늘보다 조금 높게 출발하겠습니다.

(내일최고) 한 낮 기온은 서울과 청주 28도, 대구 26도, 부산 23도 등으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생활지수) 다음은 내일의 생활지수 함께 보시죠.
온도와 습도가 높아지는 장마철에는 식중독균이 잘 번식합니다. 그런데 손만 자주 잘 씻어도 식중독의 70퍼센트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장마철 식중독으로 배탈나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 주말에 전국적으로 장맛비 소식입니다. 주말계획 세우실때 참고 하셔야겠고, 다음주 초반까지 한 낮기온 30도 가까이, 계속 오름세를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