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신인 뮤지션 선발 `헬로루키` 기획공연 `루키즈 데이2`
입력 2018-09-11 11:03 
루키즈 데이2에 오르는 밴드 데카당

한국콘텐츠진흥원과 EBS 스페이스 공감이 공동 주관하는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18 EBS 헬로루키'가 하반기 헬로루키 선정팀의 기획공연 '2018 루키스 데이2(Rookies' Day 2)'를 오는 29, 30일 양일간 홍대 앞 웨스트브릿지에서 개최한다.
'루키스 데이 2'에는 지난 4일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하반기 헬로루키 5팀이 오른다. 주관적인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데카당', 탁월한 완성도를 지닌 한국형 소울 뮤지션 '비단종', 매력적인 음색을 통해 록, 블루스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설(Surl)', 전격 감정소모 송라이터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포크, 얼터너티브, 이지리스닝 계열의 음악을 연주하는 유하(YUHA)가 그 주인공이다.
사회자로는 밴드 '소란'의 고영배와 '디어클라우드'의 나인이 출연한다. 게스트로 는 지난 해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문댄서즈'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레이브릭스'를 비롯해 멜로망스, 위아영이 참여한다.
이번 '루키스 데이 2' 공연은 예매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했다. 현재 취소표에 대한 예매가 멜론티켓에서 진행 중이다.
하반기 헬로루키 5팀은 27일 EBS 스페이스 홀에서 'EBS 스페이스 공감' 기획공연을 진행하며, 관람 신청은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박창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