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 대통령, "불법시위 엄격 대처"
입력 2008-06-24 14:35  | 수정 2008-06-24 14:35
이명박 대통령이 국가 정체성에 도전하는 시위에 대해서는 엄격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촛불시위의 불법성에 대해서는 엄중 대응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청와대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중락 기자
네, 청와대 춘추관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폭력시에 대한 엄격한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가 정체성에 도전하는 시위나 불법 폭력 시위는 엄격해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일부 정책에 대해 비판하는 시위는 정부 정책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촛불시위의 과격성에 대해서는 강력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해석됩니다.

정부도 이 같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유인촌 문화관광부 장관은 국무회의 이후 브리핑에서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불버 시위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할 수 밖에 없다며 이제 촛불을 끄고 일터로 돌아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에앞서 "물가 안정은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만큼 국정목표를 물가 안정에 치중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물가 안정은 인위적으로 되는 것은 아니지만 우선과제로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건국 60주년 기념 행사와 관련해 "대한민국 역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부정적인 생각도 갖는 이가 있다며 올해 60 주년 행사를 국민적 축제가 되도록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가 급등과 관련해서도 "유가가 150불이 넘으면 우리도 비상체제에 들어가는 것을 검토해야 한다며 정부나 근로자가 모두 자기 몫을 다할 수 있는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mbn 뉴스 최중락 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