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J트러스트 그룹, 계열사 임직원 리스크 관리 교육
입력 2018-08-27 10:19 
24일 서울 강남 JT친애저축은행 대회의실에서 J트러스트 그룹 국내 계열사 임직원들이 '금융 리스크 관리 기초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 제공: J트러스트 그룹]

J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24일 서울 강남 JT친애저축은행 대회의실에서 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 등 국내 전 계열사 리스크 관리 업무 담당자와 사내 희망자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금융 리스크 관리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자기자본비율(BIS) 산출을 위한 핵심 실무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세부 교육 과정은 ▲리스크 관리의 개념 및 필요성 ▲신용·운영·시장 리스크의 개념 및 측정 방법 ▲주요 경제지표의 해석과 중·단기 국내 경제 전망 ▲통합 위기상황 분석 등으로 구성됐다.
J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총 6회에 걸쳐 전 계열사 임직원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와 관련한 사내 교육을 강화해 오고 있다.
J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기준금리 인상 등 금융 시장의 잠재 리스크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 대비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리스크 관리 능력을 시중은행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