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이슈] ‘신기록 행진’ 방탄소년단, 오늘(24일) 리패키지 앨범 발매
입력 2018-08-24 07:15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오늘(24일) 베일을 벗는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6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이돌(IDOL)을 비롯해 ‘Epiphany, ‘Trivia 起 : Just Dance, ‘Trivia 承 : Love, ‘Trivia 轉 : Seesaw, ‘Im Fine, ‘Answer : Love Myself 등 7개의 신곡이 포함된 총 25곡이 수록돼있다.
전날 공개된 티저 영상을 보면 타이틀곡 ‘아이돌에는 꽹과리 등 한국 전통 악기가 사용됐으며 얼쑤”, 덩기덕 쿵더러러” 등과 같은 한국 전통 느낌을 살린 가사가 담겼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한복을 재해석한 옷을 입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와 관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아이돌은 이번 앨범의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곡”이라며 방탄소년단이 진정한 나로서 이 세상에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으로 한국 그룹 최초 미국 ‘빌보드200 차트 1위,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핫100 10위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방탄소년단이 약 3개월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로 또 어떤 신기록을 세울지 가요팬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5일과 26일 서울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투어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