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상, 청정원 홍초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 식초음료 부문 1위
입력 2018-08-21 13:33 
[사진 제공 = 대상]

대상은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에서 청정원 홍초가 식초음료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05년 출시한 청정원 홍초는 음료 시장에 '마시는 식초'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출시 이래 국내 음용식초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유지해왔다. 특허 받은 3단 발효방식으로 만든 100% 자연발효초를 사용하고, 설탕이나 과당 없이 산에 강한 이소말토 올리고당을 사용해 건강음료로 즐길 수 있다.
청정원 홍초는 ▲석류 ▲복분자 ▲블루베리 ▲파인애플 ▲풋사과 등 5가지 제품군을 판매한다. 최근 출시한 홍초 풋사과는 풋사과의 향과 맛을 그대로 담은 것은 물론 대표적인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을 함유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최정호 대상 전무는 "청정원 홍초는 음용식초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한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오랜 시간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를 바탕으로 주요 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측정한다.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등 5개 항목으로 평가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