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제2회 `더 서울어워즈` 10월 27일 개최…국민심사단 모집
입력 2018-08-20 11:0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대중과 배우가 함께 하는 대한민국의 축제 '더 서울어워즈'가 두 번째 막을 올린다.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더 서울어워즈(THE SEOUL AWARDS)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시상식이다. ‘더 서울어워즈 두 번째 무대는 오는 10월 27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펼쳐진다.
‘더 서울어워즈는 2017년 첫 회부터 K팝과 더불어 한류문화의 근간이 되는 드라마, 영화 장르를 중심으로 대중과 배우가 함께 호흡하는 국민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제2회 더 서울어워즈'의 공식적인 첫 스팟 영상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더 서울어워즈가 특별한 시상식이 될 수 있었던 가장 결정적인 요인, 국민심사단을 선발해 더욱 눈길을 끈다.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스팟영상은 지난 해 ‘더 서울어워즈 트로피를 수상한 배우들 모습으로 시작한다. 여기에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 웃고 속상하게 만드는 주인공은?”이라는 카피를 통해 ‘더 서울어워즈 만의 특별한 국민심사단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더 서울어워즈 국민심사단. 영화, 드라마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강렬한 문구로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축제의 서막이 올랐음을 알리고, 이를 화려하게 장식해줄 배우들과 국민심사단의 의미를 되새겼다.
‘더 서울어워즈는 지난 1회에 이어 2회에서도 국내 시상식 사상 처음으로 ‘국민심사단을 구성해 수상자(작) 선정에 대중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국민심사단은 각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참여형 대중문화 시상식을 만드는 장치로, 본상 심사 때 전문심사단의 점수(70%)와 국민심사단의 점수(30%)를 합산해 시상한다. 뿐만 아니라 선정된 국민심사단 전원에게는 VIP 초대권을 발부해 시상식 당일 국민심사단 자격으로 참석할 수 있다.
'더 서울어워즈'의 국민심사단은 대한민국의 영화, 드라마를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직접 참여, 심사단이 될 수 있다. 응모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다. 더 서울어워즈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더 서울어워즈'는 올해 창간33주년을 맞은 국내 정상의 스포츠연예전문지 스포츠 서울이 주최한다.

skyb184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