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재명, SBS `그알`에 2차 내용 증명 발송 "사실과 다른 방송한 경위 알려달라"
입력 2018-08-01 15:3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조폭 유착 의혹을 제기한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측에 두 번째 반론 제기 및 방송경위에 대한 담당 연출자 등의 의견을 요청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1일 자신의 SNS에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두 번째 내용증명서 발송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내용증명서를 올리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 지사는 이 글에서 SBS의 방송 내용 중 특정 경호업체 예산 지원, 주차 관리 회사의 성남시 및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의계약, 그리고 우수기업 선정 과정 등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그는 방송이 나가기 전 PD와의 통화에서 ‘조폭과 관련이 없으니 정확한 사실 확인과 객관적이고 공정한 방송을 부탁했고, PD도 그렇게 하겠다는 취지로 대답을 했으나 SBS는 위와 같이 객관적인 사실 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객관적인 사실과는 명백히 다른 내용을 방송했다”면서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 연출자는 오는 6일까지 사실과 다른 방송을 하게 된 경위, 이후 조치 등에 대한 의견을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7월 25일 보낸 (이와 관련한) 1차 내용증명에 대한 답변도 아직 받지 못했다"며 "같은 날까지 함께 답변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앞서 지난달 25일 방송 내용 일부를 거론한 뒤 "사실이 아니며, 심각한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1차 반론 제기 및 의견 요청에 대한 내용증명을 보냈다.
shinye@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