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정기배송 서비스 서브스크립션, 유산균 시장에도 도입
입력 2018-07-30 11:59  | 수정 2018-10-04 16:34

최근 생필품, 양말, 꽃다발, 간식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가 도입되고 있다.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이란 정해진 날짜에 주기적으로 해당 상품을 배달해주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말한다. 필요한 제품을 매번 사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주기 때문에 바쁜 일상으로 물건을 구매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브랜드 ‘트루락 (TrueLAC)에서도 정기구독 서비스를 런칭했다. 정기배송 서비스는 3개월, 6개월, 12개월 단위로 나누어져 있으며 신청하는 고객들에게는 할인과 사은품 혜택이 제공된다.

6개월 신청 고객에게는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세트, 12개월 신청 고객에게는 메이커 세트와 함께 여름철 인기가 좋은 깔라만시 원액 세트가 증정된다. 소비자가 직접 배송일을 설정할 수 있어 휴가철에 집을 비우더라도 원하는 날짜에 제품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장 건강과 면역력을 위한 영양제로, 최소 4주 이상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에 적합한 품목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트루락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올 여름 다이어트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인기로 인해 트루락 역시 신규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트루락 관계자는 꾸준히 정기배송 주문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런칭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더욱 환영받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정기배송 신청자 중에는 자신의 SNS 계정에 어차피 먹을 거 정기배송으로 구입! 매번 주문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하다” 등 후기를 올리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