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 태국 TMB자산운용 지분 인수 합의
입력 2018-07-30 11:06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Eastspring Investments)는 태국의 대표 자산 운용사인 TMB자산운용(TMB Asset Management Co., Ltd.)의 지분 65%를 TMB은행(TMB Bank Public Company Limited)으로부터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는 영국서 설립된 프루덴셜(Prudential plc)의 아시아 자산운용 사업부다.
이번 인수와 함께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는 향후 100%까지 지분을 늘일 수 있는 선택권을 보유한다. 인수 계약의 일환으로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는 고객에게 업계 최고의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TMB은행과 판매 협약도 체결했다.
TMB자산운용은 지난 3년 동안 26%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태국 5위 의 자산운용사다. 총 운용자산은 100억파운드에 달한다. 이번 TMB 자산운용사 인수를 통해 영국 프루덴셜의 태국 사업 역량과 빠르게 성장 중인 프루덴셜의 생명 보험 사업 부문이 더욱 강화됐다. 또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는 아세안 지역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뮤추얼 펀드시장인 태국에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인수 계약 체결은 현지 규제 당국의 승인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