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부산 빅데이터 맛집 1위, 부산 맑은 대구탕…담백한 국물 최고(미식클럽)
입력 2018-07-27 21:58 
‘미식클럽’ 부산 빅테이터 맛집 사진=MBN ‘미식클럽’ 방송화면 캡처
[MBN스타 신미래 기자] ‘미식클럽 부산 빅데이터 맛집이 5곳이 공개된 가운데 부산 해운대 맑은 대구탕 집이 1위를 차지했다.

27일 방송된 MBN ‘미식클럽에서는 부산 빅데이터 맛집 베스트5가 공개됐다.

이날 1위는 부산 해운대 맑은 대구탕 집이 차지했다. 맑고 담백한 국물이 인상적인 대구탕은 식초를 살짝 뿌리면 더욱 시원한 국물을 느낄 수 있다. 대구 뽈살을 간장에 찍어 맛본 후 밥 말아서 한 술 뜨면 무더위도 물리칠 수 있는 맛이라고.

2위는 해운대 뉴욕 전통 버거집이 이름을 올렸다. 이 집의 비결은 송아지 어깨살과 갈비살으로 만든 패티. 수제 빵에 패티를 올린 후 치즈와 볶은 양파와 채소를 세팅하면 완성. 재료 소진 시 바로 마감된다.
‘미식클럽 부산 빅테이터 맛집 사진=MBN ‘미식클럽 방송화면 캡처

3위는 조개구이 집이 이름을 올렸다. 조개는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손질 후 양파, 고추, 버섯을 올려 손님 상으로 향한다. 이어 열무김치에 조개살을 잘라 넣어 버터와 볶으면 극강의 맛 탄생된다.

24시간 영업으로 소문난 맛집 곰탕집이 4위에 올랐다. 국물이 깔끔하고 해장하기 좋은 곳이며 야들야들한 양짓살을 간장에 찍어먹으면 완벽한 맛이라고. 소면을 따끈한 국물에 풀어 수육과 먹으면 된다.

그리고 5위는 해운대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브런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차지했다. 해운대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이곳 해운대 소문난 인증샷의 성지라고. 수플레 팬케이크가 유명하다. 겉은 노릇하고, 속은 촉촉한 수플레케이크. 이 위에 슈가 퍄우더를 뿌리면 품격 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거기에 메이플 시럽을 골고루 뿌리면 된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