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국제약, 휴가철 맞아 해충기피제 `디펜스벅스` 홍보 나서
입력 2018-07-27 14:32 
가족 여름휴가를 연출한 모델들이 모기·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를 여름휴가 필수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27일 서울 중구 세종문화회관에서 모기·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를 홍보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국내외 휴가지에서 모기, 진드기 등에 의한 매개 감염 질환의 위험성을 알리고, 해충기피제를 활용한 질병 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몇 년간 '지카바이러스'나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모기, 진드기로 인한 질환 발생이 증가 추세다.
동국제약은 이날 디펜스벅스 더블·롤온 등을 소개했다. 더블 제품은 모기뿐 아니라 야생진드기까지 차단한다. 롤온 제품은 바르는 제품으로 간편하게 해충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들은 해충 기피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카리딘은 후추식물의 추출물을 기반으로 독일 바이엘사가 개발했다. 6개월 이상의 영유아가 사용해도 안전하다. 또 프랑스 유기농 인증 서비스기관(ECOCERT)이 인증한 알로에 추출물을 활용해 기존 해충 기피제와 달리 향이 부드럽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디펜스벅스는 실내에서 원하는 부위에 안전하게 바를 수 있는 롤온 타입과 야외에서 손쉽게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출시돼 장소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여름 휴가를 앞두고 모기, 진드기 등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하고 입증된 해충 기피제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