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형 호재 품은 사통팔달 교통 요지 '야당역 이더펠리체' 분양
입력 2018-07-27 14:05 
경의선 야당역 역세권 입지…편리한 교통, 풍부한 인프라, 쾌적한 주거환경 기대


잇따른 호재로 미래가치를 주목 받는 파주 운정신도시에 역세권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야당역 이더펠리체'는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56 일대에 지하 6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 1~6층은 주차장 및 창고,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총31실, 지상 3~13층은 전용 19~21㎡ 오피스텔로 총 237실로 이뤄진다.

단지는 조망권 특화설계로 탁 트인 시야를 확보했으며 외기에 접한 배치 계획으로 자연채광 및 환기를 고려했다. 또 층별 다양한 오픈 스페이스를 설계해 다채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하늘정원, 소셜마당, 프라이빗 테라스 등의 커뮤니티를 도입했다.

모든 물량이 1~2가구를 겨냥한 원룸형 구조로 구성하고 테라스·복층 타입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로 편의와 실속은 물론 프라이버시까지 함께 잡았다는 평이다.


이 외에도 홈 IOT를 적용해 집안의 조명, 냉·난방, 가전제품 등을 제어 가능하며, 옥상 태양광발전과 세대별 로이유리를 구성해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비용절감효과도 기대된다. 또 디지털 도어락과 고화질 CCTV, 주차장 비상콜 등을 설치하고 냉방 기능을 갖춘 무인택배시스템도 갖췄다.

사업지인 파주 운정신도시는 최근에는 다양한 교통 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특히 GTX-A 파주 연장안이 통과되고 지하철 3호선 연장 검토와 함께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의 개발이 탄력을 받으며 일대 부동산 가치 상승이 점쳐지는 상황이다.

향후 GTX-A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10여분, 삼성역까지 20분대면 이동 가능해진다. 올해 말 착공해 오는 2023년 개통될 예정이다.

야당역 이더펠리체는 경의중앙선 야당역 역세권에 들어선다. 도보 거리에 지하철이 있는 데다 인근에 강남, 영등포 등 서울은 물론 주변 지역으로 통하는 광역 버스 노선이 집중돼 있다. 또 제1·2자유로, 56번국도 등 도로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이 쇼핑시설이 가까우며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운정스포츠센터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운전호수공원이 인접해 있고 공개 광장, 소리천 수변공원 등의 대형공원도 단지 바로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으로 꼽힌다. 월롱첨단산업단지, LCD일반산업단지, 출판문화정보 국가산업단지 등 10여개의 산업단지가 밀집해 약 16만명의 종사자를 임대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향후 LG디스플레이 P10파주 공장까지 준공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현지 부동산 관계자는 야당역 인근은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인프라가 갖춰진 곳”이라며 교통환경이 개선되면 서울의 높은 집값에 지친 수요자들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19 신세계하이투모로 1층에 마련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