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상지아르테르이수’ 프리미엄 주거공간 탄생 예고
입력 2018-07-27 09:01 
[MBN스타=김승진 기자] ‘상지아르테르이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시공 계획을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강남권 고급빌라 브랜드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상지카일룸은 코스닥 상장사로 회계 투명성 및 신뢰도 제고를 중시해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상위 1% 주거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상지카일룸은 청담동, 삼성동, 서래마을 등 부촌을 중심으로 고급빌라를 선보여 왔으며 완판 신화를 기록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실제로 매년 실거래가 기준 최고가주택 TOP10에 상지카일룸의 이름이 오른다.

이런 ‘상지카일룸이 최근 동작대로35길 97(사당동)에 들어서는 상지아스테르이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라 부동산 시장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기존 아파트의 획일화된 형태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주거형태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파트의 편리함과 상지카일룸의 차별화 된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품격 높은 프리미엄 주거공간의 탄생을 예고한다.

전용면적 50㎡, 59㎡의 소형 평형대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4-7층으로 29개동, 총 575세대(아파트 439세대, 테라스하우스 136세대) 규모로 예정돼 있다. 59A㎡는 판상형 4bay로 조성된다.

상지카일룸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상지아스테르이수는 프리미엄 한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입지적 장점이 돋보여 많은 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많은 인구가 이용하는 4호선 총신대입구역(이수)과 7호선 이수역이 인근에 자리한 더블역세권으로 생활의 편리함이 기대된다. 서달산(현충근린공원) 있어 도심 속 숲세권도 갖췄다.

인근에는 사당종합문화체육관과 같은 체육시설을 포함해 태평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남성시장, 신세계 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학세권도 만족시킨다. 도보 거리에는 동작초등학교, 동작중학교, 경문고등학고, 서문여자고등학교 등이 있다. 또 숭실대학교, 중앙대학교, 총신대학교, 서울대학교 등이 있어 좋은 교육 환경을 갖췄다. 학부모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합관계자는 훌륭한 교통망과 입지적 장점으로 강남생활권을 누리게 되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이기 때문에 강남 시세의 절반 가격으로 공급되는 장점이 있다”며 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다. 여기에 사당동 재건축이 속도를 내면서 주변 개발호재도 잇따라 예정돼 향후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다”고 설명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집이 필요한 20가구 이상 무주택자나 소형 주택 소유자(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자)들이 직접 조합을 만들어 사업주체가 되는 아파트다. 자격을 갖춘 사람은 별도의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주택 수요자들이 직접 사업주체가 되는 만큼 제반 비용이 낮아진다. 따라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고 높은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상지아스테르이수의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80(내방역 7번 출구 150미터)에 위치한다.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