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강연재, 노회찬 비보에 "진짜 '몸통' 김경수·민주당에 대한 수사 절실"
입력 2018-07-23 14:37  | 수정 2018-07-24 15:05

6·13 지방선거에서 서울 노원병 보궐선거에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했다 낙선한 강연재 변호사가 SNS에 게재한 故 정의당 노회찬 의원과 관련한 글이 논란입니다.

강 변호사는 오늘(23일) 노 의원의 비보를 접한 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면서 "진짜 몸통에 대한 수사가 절실하다"며 드루킹 특검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강 변호사는 "노 의원님의 죽음이 헛되지 아니하고, 더 큰 숨은 진실을 밝힐 수 있도록 드루킹 대선조작 사건의 진짜 몸통. '대선 농단'의 시발점으로 지목됐던 김경수, 민주당 인사들, 지금 문 정부 관계자들에 이르기까지 반드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런데 김경수는', '#그런데 민주당은'이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습니다.


한편, 경찰에 따르면 노 의원은 이날 오전 9시 38분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에서 투신해 사망했습니다.

'드루킹'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아온 노 의원은 유서에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 없다.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을 적었다고 전해졌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