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BC카드, 중소형 가맹점 `맞춤형 서비스` 지원키로
입력 2018-07-23 13:26 

BC카드는 중소형 가맹점 전용 '앱·웹사이트'를 선보이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중소형 가맹점은 전용 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 가맹점 조회 및 신청 ▲맞춤형 마케팅 지원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 지원 ▲가맹점 전용 온라인몰 등의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중소형 가맹점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간편 가맹점 조회 및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7종의 담보 및 비담보 특약은 물론 가맹점 중금리 대출 상품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오는 9월 1일부터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가맹점 번호, 카드 BIN 번호, 후취가맹점수수료 등 간단한 정보는 로그인 없이도 조회 가능하다.
맞춤형 마케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 선호 혜택을 바탕으로 가맹점 혜택을 추천하는 '#마이태그' 서비스와, 특정 가맹점 방문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안내하는 '단골문자' 서비스를 통해 중소형 가맹점의 마케팅을 지원한다.
맞춤형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신청한 가맹점에 한해 '#마이태그' 서비스를 9월 한달 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 '단골문자' 무료 제공 이벤트에 응모한 가맹점에게 12월 31일까지 매달 30만건까지 LMS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빅데이터 분석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내 최대 카드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권 및 동일 업종 매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네이버 빅데이터 플랫폼인 '데이터랩'과 함께 분야별, 연령별, 성별 쇼핑 및 검색 관련 통계 데이터를 카드 매출 데이터와 융합해 중소형 가맹점에게 유용한 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가맹점 전용 온라인몰을 특가로 운영해 편리하게 물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가맹점 사업 특화 카드상품 ▲KT SOHO 상품 및 서비스 ▲머니맵 세무회계서비스 제휴 등을 통해 가맹점 사업에 필요한 종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