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트둥이의 성과①] 트와이스, 9연속 연타 홈런 성공 이유
입력 2018-07-14 13:45  | 수정 2018-07-14 13:55
트와이스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 사진=JYP엔터테인먼트
[MBN스타 신미래 기자] 트와이스가 왕좌를 되찾았다. 9연속 연타 홈런에 성공하며, 명실상부 현 걸그룹 최정상임을 입증한 것.

트와이스는 지난 9일 오후 6시 새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은 발매 직후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윤하 '비밀번호 486', 티아라 '너 때문에 미쳐', 에일리 '헤븐' 등을 작사한 휘성이 펜을 들었다는 점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며, 신선한 조합을 내세워 이목을 끌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데뷔 때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가요계에 신예로 떠올랐고, 이후 연달아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컴백했다 하면 음악방송, 음원차트 1위는 따놓은 당상이었다.


특히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의 차트 올킬은 여름대전이라고 불릴 만큼 음원을 휩쓰는 블랙핑크, 멜로망스, 비투비, 에이핑크, 크러쉬, 볼빨간 사춘기 등 막강한 가수들을 제치고 차지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만하다.

트와이스의 노래가 연이어 히트한 이유로는 우선 대중성이 세련된 멜로디와 가사, 퍼포먼스 등이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이 되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멤버들의 말투, 표정 등이 노래에 녹여져 있어 타 걸그룹에 비해서 확연히 매력이 드러난다는 점도 장점으로 보인다.

또한 짧은 공백기도 9연속 연타 홈런에 기여했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는 지난 4월9일 발표한 '왓 이즈 러브' 이후 약 3개월 만에 발표했다. 이전에도 트와이스는 1년에 3-4개의 신보를 발표하며 열일 행보에 나섰다. 그들이 열심히 대중에게 다가온 만큼 성과가 보인 것. 브라운관에 자주 얼굴을 내비친 것이 한몫 톡톡히 했음을 느낄 수 있다.

‘우아하게 ‘녹녹 ‘KNOCK KNOCK ‘TT ‘LIKEY ‘시그널 ‘Heart Shaker ‘What is Love? 그리고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까지 9연속 연타 홈런을 치는 기염을 토한 트와이스. 데뷔 3년 차에 이러한 높은 성과를 냈다는 점에 박수치며, 트와이스의 연타 흥행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