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화손보,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입력 2018-07-12 14:47 
여의도 한화손해보험 본사. [사진 제공 =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한화손보는 지난 2008년 최초 인증 이후 올해 6회 연속 CCM을 획득했다. 2015년에는 CCM인증기업 중 소비자보호에 헌신한 기업을 선발해 수여하는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상을 금융업계 최초로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한화손보는 고객 관점에서 완전한 보험 가입을 목표로 △홈페이지·앱·SNS·직접대면 등을 통해 전가족완전보장 안내 △보험 꿀팁 제공 △불완전판매 전용 신고센터 △CEO의 소비자 권리 영상 안내 △불만 프로세스 절차 고시 등을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