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수미네 반찬` 아귀찜레시피, 김수미가 `참 쉬운 요리`라고 단언한 이유는?
입력 2018-07-12 11:18 
수미네반찬 아귀찜레시피=tvN 수미네반찬 방송화면
'수미네 반찬' 아귀찜레시피가 공개됐다.

11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여름김치 특집에 이어 본격적인 더위의 서막인 초복을 앞두고 ‘초복특집편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귀찜레시피가 공개됐다. 김수미는 아귀 찜이 참 쉬운 요리라고 단언했다. 그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겠다”며 래시피를 대방출했다.

이날 공개된 아귀찜 레시피는 끊는 물에 청주, 소주 각 1잔을 붓고 손질한 아귀를 넣고 5분 정도 삶아 꺼내 체에 받쳐둔다. 양파, 홍고추, 풋고추를 큼직하게 썬 뒤 고추장, 고춧가루, 양조간장, 다진마늘, 다진생강, 물, 후춧가루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달궈진 냄비에 다듬어 씻어 놓은 콩나물과 삶아서 건져 놓은 아귀, 대하, 미더덕, 그리고 만들어 둔 양념을 골고루 버무려 넣고 뚜껑을 덮어 준 후 15~20분간 끓인다. 끓고 있는 위귀를 중간에 아귀 내장과 아귀 간을 넣고 감자 전분물을 넣어준다. 이후 미나리, 쑥갓, 대파를 놓고 뚜껑을 덮은 뒤 3분간 더 조려 준 후 마지막에 참기름, 통깨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불을 끈다. 약 1분 후 뚜껑을 열어주면 완성이다.

한편 tvN‘수미네 반찬은 김수미 씨의 사랑을 독차지하기 위한 국내 최정상급 셰프들의 유치찬란한 신경전과 따뜻하고 정감 있는 이야기를 곁들인 ‘엄마표 반찬 레시피를 볼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tvN‘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10분에 방송된다.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