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세계5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드라이낫또’ 국내 출시
입력 2018-06-29 18:18 

'드라이낫또'의 국내 수입사인 블루지(대표 이지영)는 일본의 발효식품 '낫또'를 감압프라이공법으로 튀겨서 만든 '드라이낫또' 제품 4종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드라이낫또'는 기존 생낫또의 단점인 끈적임과 냄새를 해결하며 이 생낫또의 영양성분은 그대로 살려서 튀겨서 만든 식품이며 '드라이낫또'는 낮은 온도에서 낫또를 튀기는 포르자(Forza)사의 톡자적인 '감압프라이공법'이 적용됐다.

또한 보관 및 휴대하기도 편리하고 맛도 좋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영양만점의 '드라이낫또'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이지영 대표는 "생낫또의 영양소가 그대로 유지되는 '감압프라이공법' 진공에 가까운 저기압 상태에서 150°C이하의 저온의 식물유지로 한 번에 튀겨내는 절묘한 조리법으로 냄새와 끈적임이 거의 없고 바삭한 식감에 낫또균이 살아 있도록 하는 기술"이라고 밝혔다.

또한 "낫또의 수분을 증발시키고 원심분리기로 여분의 유분을 제거하여 저칼로리 음식"이라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이라고 밝혔다.

낫또는 대표적인 일본 전통 발효식품으로 세계5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으며, 식이섬유, 철슘, 칼분, 비타민, 단백질, 등 대부분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숙취해소, 변비해소, 항암작용,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도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