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양약품,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 미세먼지·황사 마스크 출시
입력 2018-06-27 10:09 
[사진 제공 = 일양약품]

일양약품은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캐릭터가 적용된 디자인의 미세먼지·황사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면서 전용 마스크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경쟁 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제품을 내놓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라이언 캐릭터와 리틀 프렌즈 캐릭터를 각각 성인용과 아동용 마스크에 겉면에 넣었다. 제품 패키지도 카카오프렌즈 고유의 디자인을 계승해 선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카카오프렌즈 마스크는 기능적으로도 보완됐다. 우선 황사·감염원 차단 성능을 강화해 코리아필터(KF·Korea Filter)94 등급을 받았다. 특히 마스크 안쪽에 미립자보다 작고 공기보다 큰 그물 모양 구조의 고밀도 정전 필터를 사용해 황사와 미세먼지뿐 아니라 각종 감염원이 되는 물질까지 막아 준다.

이와 함께 인체 공학적 설계로 마스크 착용시 잘 흘러내리지 않고, 입체적 구조로 쾌적한 호흡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또 안감의 면적을 넓혀 화장한 여성이 착용했을 때 마스크에 립스틱이 묻지 않도록 설계됐다. 안감은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원단이 사용됐다.
일양약품은 카카오프렌즈 마스크가 온 국민에게 사랑 받는 캐릭터와 함께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