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수정 교수 “강진 여고생 실종, 야산 보다 용의자가 운영했던 개농장 수색해야”
입력 2018-06-20 14:27  | 수정 2018-06-27 15:05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강진 여고생 A양(16)의 실종 사건 수색 범위를 늘려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 교수는 유력 용의자로 떠오른 아빠 친구 B씨의 자살이 A양의 실종과 상당히 연관되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이수정 교수는 오늘(20일) 오전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하여 강진 여고생 실종과 관련해 용의자 B씨가 운영했던 개 농장도 수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교수는 이분(B씨)이 개 농장을 하셨다고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분이 운영하시던 사업체 주변 인근 지역도 지금 가능성이 전혀 없지는 않다”며 우리가 걱정하는 그런 일이 벌어졌다면 수색을 해야 하는 장소도 조금 다양한 방식을 적용하는 게 필요하다”고 수사 장소 범위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 실종된 A양 휴대전화에서 신호가 끊긴 야산에서 유력한 용의자 B씨 차량이 머물렀던 사실과 관련하여 차량 내부가 세차가 된 배경에 대해서는 무슨 일인지 일어났으면 아마 차량 내부에서 일어났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교수는 누구와 동행을 한다는 사실이 명백히 기록에 남아 있기 때문에 단순히 (실종 여고생이) 홀로 가출로 보기에는 어렵다”며 (아빠 친구) B씨의 행적이 매우 의심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이 교수는 막상 실종된 아이의 엄마가 그 집(아빠 친구 김씨)에 도착을 하자 (CCTV에 분명하게 잡힌 장면은 본인이 이 실종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면) 뒷문으로 빠져나가야 할 이유가 없다”고 김 씨의 행동에서 수상함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B씨의 자살과 관련해 이 교수는 (우울증 때문에 자살한 것이라면) 주변에서 모르기가 어렵다”며 조사를 해 보면 이 사람(김 씨)이 아마도 자살한 동기가 상당 부분 이 실종과 연관된 우발적이고 갑작스러운 선택이었다는 것이 입증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앞서 강진에 사는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 A양은 지난 16일 오후 2시쯤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친구에게 아버지 친구가 아르바이트를 소개해준다고 해서 만나 해남 쪽으로 간다”는 메시지를 보낸 뒤 귀가하지 않고 실종된 상태입니다.

경찰에 따르면 A양이 언급한 아버지 친구 B씨는 17일 오전 6시 25분께 강진의 한 철도 공사현장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앞서 경찰은 이날 A 양 부모로부터 실종 신고 접수를 받고 B 씨 자택에 도착하여 수색을 시작했습니다.

한편 B씨는 A양이 실종된 날 휴대전화를 집에 놔두고 자신의 차량을 몰고 고향인 도암면을 찾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남 강진 여고생 실종 사건이 닷새째에 접어들면서 경찰은 용의자 B씨가 자신의 고향 마을에서 이동한 국도를 따라 수색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