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티건설, 교육·의료·행정시설 옆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이달 분양
입력 2018-06-12 08:43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사진제공 = 시티건설]

시티건설은 이달 중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동 일대에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충남 당진 대덕수청지구 A3-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 59㎡ 37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대덕수청지구는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세대(8000여명)을 수용하는 신흥 주거지로 개발 중이다. 지구 내 어린이공원과 수변공원이 구축되며 2번 국도, 615번 지방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 동부대로, 남부대로 등 교통여건도 좋은 편이다. 사업지 인근에 당진시청, 당진종합병원, 문예의 전당 등 생활편의시설과 오는 2021년 3월 38학급(특수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규모의 수정초교(가칭)가 문을 열 예정이다.
전 세대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및 3면 발코니(일부세대) 구조로 설계했다. 주부들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로 넉넉한 주방공간을 조성하고, 최상층에는 다목적 공간인 다락방을 제공한다. 붙박이장, 파우더 및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계약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연스러운 세련미가 돋보이는 '어반 스타일'과 절제된 감성으로 시선을 끄는 '모던 스타일' 중 택일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된다. 스마트폰을 통해 세대 난방·조명·가스밸브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아파트 단지별 공지사항과 주민투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음성 홈기기 제어, 날씨 정보 등의 특화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