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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이미지·동영상을 활용한 상담서비스
입력 2018-06-08 14:17 
[사진 제공 = 연합뉴스]

한국카카오은행은 이달 중순 이후부터 인공지능 기반 '상담챗봇'을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상담챗봇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이용해 상품 안내부터 애플리케이션 사용법까지를 설명해주는 인공지능 기반 상담 서비스다.
기존 카카오톡 챗봇과는 달리 이미지나 동영상, 이모지(그림문자) 등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해 이용자가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간단한 단어는 물론 구어체 문장도 인식하고 고객이 추가로 궁금해 할 정보를 미리 제시한다.
카카오뱅크에 대한 궁금증을 상담챗봇을 통해 해결하다가 추가 문의가 발생하면 곧바로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하다. 또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 해당 화면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앱 링크,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버튼 등을 마련했다.

카카오뱅크는 향후 상담 챗봇을 음성서비스로 제공하고 챗봇을 통해 상품가입도 할 수 있게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의 상담챗봇 런칭은 서비스의 완성이 아닌 본격적인 학습의 시작을 의미한다"며 "앞으로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의 지능 및 역할을 점차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조하영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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