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세권 오피스텔 `김포 풍무 넘버원리치안` 분양
입력 2018-06-08 13:01 
김포 풍무 넘버원리치안 투시도
오피스텔이 아파트값 상승과 1·2인 가구 증가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에서 역세권과 몰세권을 모두 누리는 '김포 풍무 넘버원리치안'이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며, 오피스텔 192호실과 근린생활시설 1·2층 39호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모든 호실이 복층으로 설계된다. 복층은 같은 공간을 상층과 하층으로 구분돼 방 2개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명 이상이 함께 이용하면서 생활양식과 기호에 따라 공간의 구분과 공유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구조다.
복층 설계를 적용하면 층고가 높아 개방감도 높일 수 있다. 복층으로 생기는 계단 밑은 수납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동시에 공간활용도를 높여준다. 이 같은 장점 덕에 복층은 요즘 젊은 수요를 유치하는데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 내부엔 가전·가구 같은 생활시설이 빌트인으로 마련돼 생활도구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1·2인 가구가 이용하기에 좋다. 주차장은 자주식 149대를 주차할 수 있어 넉넉하다.

사업지 인근에 들어서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에서 환승을 통해 디지털미디어시티 및 마곡, 여의도 등 서울 도심의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김포한강로(신곡IC),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도 가깝다.
단지가 들어서는 풍무2지구는 현재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을 중심으로 7848여 세대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대학 등의 개발사업이 한창 진행 중에 있어 향후 인구유입에 따른 배후수요 확보와 교통여건 개선 수혜가 기대된다.
또한 전국 최대 규모의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을 비롯해 홈플러스, 멀티플렉스 영화관, 각종 의료시설 등 생활편의시설이 사업지 주변에 들어선다. 한강시네폴리스, 김포공설운동장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