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궁` CJ오쇼핑 복귀한다
입력 2018-06-08 10:24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궁 [사진제공 = 내츄럴엔도텍]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기업 내츄럴엔도텍의 생년기 여성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이 3년의 공백을 깨고 국내 1위 홈쇼핑 CJ오쇼핑에 복귀한다.
내츄럴엔도텍은 6월 24일 오전 7시 50분부터 60분 간 CJ오쇼핑에서 백수오 궁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백수오 궁은 지난 2012년 홈쇼핑 첫 출시 이후 350만 세트 완판, 판매액 1800억원 돌파, 압도적 갱년기 1등 제품으로서 홈쇼핑 역사상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있어 전례없는 기록을 세운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 궁은 원료의 효능 외에 식약처의 검사명령제와 백수오 안전성 평가 결과 등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회복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검사명령제란 식약처가 서류 및 현장확인 등 사전에 철저한 검사를 거쳐 진품 백수오로 확인된 원료에 한해서만 판매를 허용하는 제도다.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식약처 지정 공인기관의 유전자 검사 2회와 식약처의 유전자 검사, 246종의 잔류농약, 중금속, 대장균군 검사 등 철저하고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친다.
또한 지난해 8월 식약처가 2년여에 걸친 백수오 안전성 평가 결과, 열수추출물 형태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는 안전한 것으로 발표하며 백수오 궁의 안전성에 종지부를 찍는 결론을 내놓은 바 있다.
장현우 내츄럴엔도텍 대표는 "백수오를 믿고 지지해주신 많은 소비자와 주주 등 여러 관계자분들의 응원 덕분에 다시 돌아올 수 있었다"며 "CJ와 협력하여 판매 실적으로 그 성원에 보답할 것이고 갱년기 시장을 일으켜 백수오 신화에 새로운 역사를 쓸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