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카드만 잘 골라도 알뜰 휴가…`빅 혜택 카드` 써볼까
입력 2018-06-05 15:56 

다가오는 7~8월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알뜰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가진 카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 레이니스트는 5일 국내에 현존하는 3600여 개 카드 중 어떤 카드를 발급받아야 가장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지 발표했다. 레이니스트는 뱅크샐러드 시스템에서 '혜택이 높은 기준' 으로 추천 카드를 자동 추출했다.
국내 모든 항공사와 면세점에서 청구 할인이 가능한 '씨티 클리어 카드'는 국내 항공사 및 면세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5%가 할인된다. '삼성카드 taptap I(여가팩 패키지 선택)'은 KTX, SRT를 포함한 철도 5000원 할인(월 2회), 숙박(호텔, 콘도, 여관), 교통(항공, 철도, 여객선, 고속버스, 렌터카), 여행사 등 3%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우리 We'll Rich 100 GOLD카드'는 KTX, SRT 10% 할인(연2회) 및 면세점, 여행사, 항공사 등의 비용에서 1.8%가 적립되며, 인천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월 1회, 연 2회)가 제공된다.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해외 가맹점 할인 카드를 추천한다. '우리 위비온 카드'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해외가맹점 3% 할인(월 최대 5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롯데 LIKIT ON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해외가맹점 5% 청구 할인이 적용된다. '신세계 신한카드 SKYPASS / Asiana Club'은 연간 1000만원 이상 사용 시 해외 가맹점에서 연 최대 5만원의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가족 나들이에 제격인 놀이공원·워터파크 할인 혜택 카드를 추천한다. 'NEW우리V카드'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국내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및 캐리비안베이, 경주캘리포니아비치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패밀리랜드(광주), 전주시 동물원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씨티 리워드 카드'는 국내 주요 놀이공원과 한국민속촌 50% 할인, 캐리비안베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63스퀘어, 설악워터피아, 경주스프링돔 방문 시 비용의 20%가 적립된다.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 7'은 전국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적용 및 캐리비안베이, 아쿠아환타지아, 캘리포니아비치 등 다양한 워터파크를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 실내에서 여가 즐기는 '실내 피서족' 위한 문화·체험시설 할인 혜택 카드도 눈길을 끈다. '신한 HI-Point 카드 Nano f 카드'는 전월실적 15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5만점까지 인터파크 공연, 티켓링크 공연 예매 비용의 5%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등 각종 전시관을 이용할 경우에도 사용 금액의 5%가 적립된다.
영화관 최대 할인율을 자랑하는 'IBK 일상의 기쁨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사용 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현대 ZERO(할인형) 카드'는 현대카드 회원에 한해 DESIGN(디자인), TRAVEL(트래블), MUSIC(뮤직), COOKING LIBRARY(쿠킹 라이브러리) 등 현대 카드 라이브러리 무료입장(월 8회) 기회가 제공된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