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건협 동부지부, 건강체험강좌 ‘건강해보자’ 2기 수료식 가져
입력 2018-06-01 16:46  | 수정 2018-06-01 16:58
'건강해보자' 2기 수료식 현장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이하 ‘건협 동부지부)는 지난 5월 31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한 건강체험강좌 ‘건강해보자 2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한 달간 강좌에 참석한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체험강좌 ‘건강해보자는 건강 120세를 맞이하기 위해 치매예방 및 뇌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한달 과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한 달에 한 기수씩 모집하며 모든 강좌는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강좌 프로그램은 웃음치료와 뇌어로빅으로 구성되었다. 1부 웃음치료 시간에는 삼육서울병원 백석종 웃음치료사가 다양한 웃음의 종류와 건강하게 웃는 법, 면역력 키우는 웃음 법 등을 강의한다. 2부에서는 브레인답 연구소의 뇌어로빅 강의가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건강해보자 3기 수업은 오는 6월 4일부터 28일까지 건협 동부지부 보건교육실에서 열리며,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건협 동부지부는 건강강좌뿐만 ‘국민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정기적인 봉사활동,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검진,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