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중국 여객기, 비행 中 유리창 깨져 긴급 회항…한달 새 두 번째
입력 2018-05-31 14:15  | 수정 2018-06-07 15:05

비행 중이던 중국 여객기가 유리창이 깨지는 아찔한 사고로 인해 긴급 회항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한달 새 벌써 두 번째입니다.

오늘(31일) 홍콩 동방일보 등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후 3시 45분 항저우 샤오산 공항에서 출발한 베트남 냐짱행 서우두항공 여객기가 1시간 40분만인 오후 5시 25분 샤오산 공항으로 긴급 회항했습니다.

이 여객기에 탑승했던 한 여성 승객은 "1시간여의 시간이 지난 후 비행기가 갑자기 심하게 흔들려 승객들이 공포에 떨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승객은 "비행기가 심하게 떨린 후 급히 하강했는데, 비행기가 기울어지고 중심을 잃은 느낌이어서 마치 빌딩에서 떨어지는 것 같았다"며 "비행기에서 내린 후에도 다리가 떨리는 것을 멈출 수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 누리꾼이 온라인에 올린 사진을 보면 이 여객기 조종실 방풍 유리에 거미줄처럼 생긴 많은 금이 가 있었습니다.

다른 동영상에서 서우두항공 직원처럼 보이는 사람은 사고 원인을 묻는 승객들의 질문에 "방풍 유리가 깨졌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서우두항공 측은 "이 여객기의 한 유리창에 금이 가는 일반적인 고장이 발생해 회항했을 뿐, 조종실 방풍 유리가 깨진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 여객기에 탑승했던 214명의 승객 중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사고를 낸 항공기는 '에어버스 321' 기종으로, 해당 기종에서는 지난 14일 조종실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