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문재인 대통령 축전에 감격…“믿겨지지 않아요”
입력 2018-05-31 10:41 
방탄소년단 문재인 축전에 화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MBN스타 신미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31일 방탄소년단은 공식 SNS를 통해 와 정말 눈으로 보니 믿겨지네요..! 문재인 대통령님! 저희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1위를 축하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아미들까지도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동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방탄소년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는 앞서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한 후 문재인 대통령이 축전을 남긴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영어로 된 축전에 댓글을 달며 축하해준 문재인 대통령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 것.


문재인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8일 트위터에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의 인사를 전합니다. 세계의 젊은이들이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춤, 꿈과 열정에 위안을 받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합니다”라는 글이 담긴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에 의해 한국 대중음악은 세계무대를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했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은 K-POP이라는 음악의 언어로 세계의 젊은이들과 함께 삶과 사랑, 꿈과 아픔을 공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며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도 하고, 그래미상도 타고, 스타디움 투어도 하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방탄소년단의 꿈을 응원합니다. BTS와 함께 세상을 향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팬클럽 아미도 응원합니다”라고 축하했다.

더불어 문 대통령은 ‘10대들에게 가해지는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겠다는 뜻의 방탄. 지금부터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일곱 소년의 이름 하나하나를 기억해야겠습니다. 여전히 새로운 시작입니다. 멋진 모습으로 우리 국민들,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나눠주어 고맙습니다”라며 다시 한 번 방탄소년단에게 박수를 보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