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유재석·정해인, 투표 독려"…SBS, 6.13 지방선거 페이지 오픈
입력 2018-05-30 15:36 
6.13 지방선거 온라인 페이지. 사진|SBS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유수아 인턴기자]
SBS가 '6.13 전국지방동시선거' 관련 온라인 특별 페이지를 오픈한다.
SBS는 30일 ‘2018 국민의 선택 지방선거 관련 특별 페이지를 열고, 선거 방송 체제에 돌입한다. SBS는 영상 소비에 최적화된 UI와 한발 빠르고 정확한 최신 선거 뉴스, 후보 공약을 주제별로 파악할 수 있는 6.13 선거 토론회 영상, 전국 유권자를 고려한 시도별 뉴스 큐레이션 등 이번 6.13 지방선거 관련 다양한 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아이보트챌린지와 ‘우리동네 해주세요와 같은 SBS 특화 선거 캠페인은 시청자 및 유권자 참여형 콘텐츠로 눈길을 끌고 있다.
◆ ‘아이보트챌린지(#IVoteChallenge), 유재석, 정해인, 갓세븐도 참여
'전 국민 투표율 100%에 도전한다!'는 의미의 SBS '아이보트챌린지'는 메모지에 투표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아이보트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리는 투표 독려 캠페인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유재석, 이광수 등 ‘런닝맨 출연진과 영미의 기적을 불러온 ‘컬링 여자 국가대표팀, 배우 정해인, 아이돌 갓세븐 등 많은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 등이 ‘아이보트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한 상태이며, SNS 스타들의 재능기부도 잇따르고 있다.

특히, 지난 대선에서 첫선을 보여 미국, 독일, 베트남 등 해외 거주 국민들까지 참여를 불러일으켰던 ‘아이보트챌린지는 올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진행,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확대했다.
‘아이보트챌린지 참여 사진과 영상은 SBS 뉴스 홈페이지 및 포털에 실리며,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선거 당일까지 ‘SBS 8뉴스 등 SBS 뉴스를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 우.동. 주세요(우리동네 000 해주세요)”
SBS는 지난 대선 때 '우리는 이런 대통령을 원한다' 캠페인을 통해 새 대통령에 대한 국민들의 바람을 모은 데 이어 올해는 '여러분이 바라는 우리 동네의 모습은?' 으로 지방자치, 우리동네 일꾼들에 대한 유권자들의 의견과 바람을 담은 '우.동. 주세요'(우리동네 000 해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문자, 댓글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2018 국민의 선택' 홈페이지에서는 '선거방송 명가 SBS'를 만들어낸 '역대 선거방송의 화제의 영상' 모음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와 관련 선거방송팀 관계자는 아이보트챌린지, 우동주세요 등 SBS 선거 캠페인에 보내주신 사진과 문자, 영상 등은 선정 절차를 거쳐 '6.13 선거 방송'에도 내보낼 예정이다. 국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가 선거 방송을 이끄는 원동력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613 지방선거는 1999년 6월 14일 이전 출생한 19세 이상인 국민을 대상으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사전투표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410y@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