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협회가 총 5주 과정의 블록체인 강의를 개최한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6월 16일부터 7월 14일까지 서울 강남 GS타워 지하1층 대강의장에서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와 개발자를 대상으로 5주 과정의 강의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코인이코노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6월 16일 토요일부터 5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에 진행된다.
총 5강으로 구성된 이번 강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즈니스 설계 및 서비스 운영방안을 소개한다. 전명산 블록체인OS 이사, 방기진 코인플러그 책임연구원, 권혁준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교수, 조한열 북잼 대표, 구태언 테크앤로 변호사 등 이론과 실무를 두루 다룬다. 블록체인 생태계와 블록체인 관련 법적 쟁점, 블록체인 비즈니스 활용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수강 대상은 블록체인 관련 회사를 창업하고자 하는 이 또는 신규 비즈니스 개발을 검토하는 기획자와 개발자다. 수강료는 협회에 가입한 회원사 임직원의 경우 부가세 포함 1인당 100만원이며, 비회원사는 120만원이다.
전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교부할 예정이며, 수강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수강 신청은 접수페이지 또는 협회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오찬종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