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5월 23일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8-05-23 06:50  | 수정 2018-05-23 07:02
▶ "조건 안 되면 미북회담 안 열릴 수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원하는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미북 정상회담을 하지 않아도 좋다"고 말했습니다.
미북 정상회담 취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미북회담에 한반도 운명·미래 달렸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북회담에 한반도 운명과 미래 달렸다"고 강조했습니다.
미북정상회담의 성공 가능성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반드시 해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25일 이후 남북 간 대화 재개될 듯"
문재인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에서 북한이 비난한 맥스선더 한미연합군사훈련이 종료되는 오는 25일 이후 남북고위급회담 등 남북 간 대화가 재개될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

▶ 취재진 명단 재전달…원산 직행 가능성
통일부가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취재를 위한 우리측 기자단 명단을 오늘 다시 북측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북측이 수용하면 지난 평창올림픽 전례에 따라 남북 직항로를 이용해 원산으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MB 오늘 법정출석…10분간 입장 발표
뇌물수수와 다스 횡령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오늘 처음으로 법정에 출석합니다.
이 전 대통령은 10분 분량의 원고를 준비해 법정에서 직접 읽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전에 비 그쳐…황사로 미세먼지 '나쁨'
어제 오후부터 내린 비는 오늘 아침까지 이어진 뒤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황사가 유입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