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북태평양 자연산 `홍연어` 첫 방송 매진
입력 2018-05-21 09:35 
홍연어 [사진 제공 : 엘본더테이블]

컨템프로러리 퀴진 엘본더테이블을 운영하는 외식전문기업 엘본에프앤비는 지난 17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선보인 캐나다 BC주 북태평양 자연산 홍연어가 첫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캐나다의 북태평양 청정해역에서 조업되는 홍연어는 100% 자연산으로, 바닷속에서 가재와 게 등 갑각류를 잡아먹는다. 아스타잔틴 색소를 지니고 있어 색이 붉으며, 활동량이 많아 지방이 적고 살이 단단해 단백하다. 완제품으로는 처음 엘본더테이블이 수입했다.
이날 방송에서 엘본에프앤비의 홍연어는 총 3700세트가 팔렸다. 홍연어 필렛(454g) 3팩과 훈제 홍연어(85g) 2팩으로 구성됐으며, 사은품으로 6만원 상당의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 서빙 포트 스푼세트를 증정했다. 판매가는 10만9000원이다.
홍연어 필렛은 오븐이나 팬에 구워서 스테이크로 먹거나 숙성 회로 즐길 수 있으며, 훈제 홍연어는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에 이용할 수 있다.
유인석 엘본에프앤비 대표는 "홍연어는 국내 전체 연어 수입량의 1%로 워낙 소량이라 평소 접하기 힘든 제품"이라며 "홍연어를 엘본에프앤비의 수입식품 유통사업 시작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 다양한 고급 식자재 수입을 추진해 나갈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