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이슈] 1위 또 1위…방탄소년단 ‘FAKE LOVE’로 쓰는 신기록ing
입력 2018-05-19 13:59 
방탄소년단 ‘FAKE LOVE’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DB(방탄소년단)
[MBN스타 손진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신곡 ‘FAKE LOVE로 화려한 컴백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차원이 다른 월드클래스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를 공개하며 컴백했다.

LOVE YOURSELF 轉 ‘Tear는 LOVE YOURSELF 承 Her에 이은 러브 유얼셀프의 시리즈로,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했다.

LOVE YOURSELF 轉 ‘Tear에는 타이틀곡 ‘FAKE LOVE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FAKE LOVE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로,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유니크한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원사이트 1위를 휩쓸었다. ‘FAKE LOVE는 공개 직후 멜론, 엠넷, 벅스 등 6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벅스를 비롯한 다수의 차트에서는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하지 못한 진심(Feat. Steve Aoki), ‘134340, ‘낙원, ‘Love Maze, ‘Magic shop, ‘Airplane pt.2, ‘Anpnaman, ‘So what, ‘Intro : Singularity, ‘Outro : Tear 전곡이 차트에 진입하는 등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도 흔들어 놨다. 방탄소년단은 19일(오전 6시 기준)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등 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FAKE LOVE는 덴마크, 핀란드, 칠레 등 52개 지역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FAKE LOVE 2위, ‘Intro : Singularity 6위 등 새 앨범에 수록된 11곡 모두 'TOP 20'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5분이 넘는 분량임에도 공개 후 8시간 54분만인 19일 2시 54분경 2000만 뷰를 넘었다. 이보다 앞선 18일 22시 55분경에는 공개 4시간 55분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9월 ‘DNA로 세운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1,2000만 건 모두 자체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