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홈초이스, 영화 프로그램 큐레이터에 유명 유튜버 삐맨·리뷰엉이 발탁
입력 2018-05-17 14:47 
[사진제공 = 홈초이스]

홈초이스(구 '케이블TV VOD')가 유명 영화 유튜버인 삐맨과 리뷰엉이가 진행하는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 '삐맨과 리뷰엉이의 무비 썰'을 디지털케이블TV 가이드채널에 오는 19일 론칭한다.
'삐맨과 리뷰엉이의 무비 썰'은 최신 영화의 줄거리와 비하인드 스토리, 관람 포인트 등을 크리에이터 시점에서 색다르게 소개하는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삐맨과 리뷰엉이는 기획부터 MC까지 프로그램 제작 모든 과정에 참여해 심도 있고 차별화된 리뷰를 선보일 계획이다. 제작 방식에서도 짧은 영상클립 형식의 유튜브 방식을 그대로 들여와 크리에이터의 자율성을 최대한 살렸다.
삐맨은 소셜미디어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다. 그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수 44만명, 채널 전체 조회수 1억뷰 등을 기록한 바 있다. 리뷰엉이 또한 구독자수 27만명을 보유한 유튜버로 영화와 사회적 이슈를 연관지어 소개하는 통찰력 있는 리뷰로 주목 받고 있다.
'삐맨과 리뷰엉이의 무비 썰'은 19일부터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의 0번 채널과 지역 케이블TV의 가이드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홈초이스는 '삐맨과 리뷰엉이의 무비 썰' 외에도 '씨네한수', '오! 키즈', '숟가락 TV' 등 가이드채널 프로그램의 전면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