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가 알리바바 그룹과 손잡고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트렉스는 알리바바그룹의 자회사인 오토나비(AutoNavi)에 다양한 콘텐츠, 전자결제 시스템을 적용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오토나비는 알리바바가 자율주행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2014년에 지분 100%를 약 13억달러에 인수한 기업이다. 오토나비가 개발한 'AMAP'은 중국 시장점유율,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모트렉스는 AMAP뿐 아니라 날씨, 맛집, 음악, 라디오, 전자결제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적용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급할 예정이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이번 알리바바그룹과 오토나비와의 계약을 통해 중국으로 수출되는 국내 완성차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3년 간 600억원의 규모로 최초 적용할 예정"이라며 "추가적인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로컬 완성차 업체들과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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